- 튀르키예 온천
튀르키예는 고대 로마시대 때부터 뜨겁고 질이 좋은 물이 나오는 지역으로 유명했습니다. 그래서 로마 사람들은 튀르키예 땅에서 온천탕을 개발했고 세월이 흘러 동로마 제국 시절에도 튀르키예 온천을 즐겨 이용했습니다. 이어 튀르키예 땅으로 진격한 이슬람은 청결을 중시했고 동로마 제국이 남긴 온천 문화를 더 개발해 발전시켰습니다. 튀르키예 땅의 새로운 주인이 된 오스만 제국은 온천Termal을 발전시켜 오스만 문화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오스만 제국을 계승한 튀르키예는 온천을 관광지로 개발해 많은 사람에게 온천의 진면목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럼 튀르키예의 온천을 살펴볼까요?
- 데니즐리Denizli
튀르키예 남부에 위치해 이스탄불İstanbul과 앙카라Ankara로부터 먼 데니즐리Denizli는 작은 시골마을이지만 관광객들을 사로잡을 무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파묵칼레Pamukkale로 석회암 성분인 탄산칼슘이 뜨거운 온천수에 녹아 흘러내리며 주변에 하얗게 석회지대를 만들어 신비로움을 자아내는 온천입니다.
파묵칼레Pamukkale는 그 자체로 거대한 온천 노천탕으로 방문객은 지정된 온천에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사시사철 하얗게 물든 파묵칼레Pamukkale에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파묵칼레Pamukkale는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대상으로 보호가 필요해 마음껏 온천욕을 즐길 수는 없습니다. 다행히 파묵칼레Pamukkale 주변에 파묵칼레Pamukkale 온천이 따로 존재해 그곳에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는 여름에 방문한 경우 파묵칼레 온천수를 받아놓은 스파에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때 온천수는 뜨겁지는 않지만 약한 석회수로 오묘한 에메랄드 빛깔을 뽐내는 맑고 깨끗한 수질을 자랑해 마음껏 물놀이를 즐기기 좋습니다. 자연석과 야자수로 꾸며 자연 숲속에 있는 숨겨진 호수를 구현했고 그 덕분에 방문객들은 신비로운 곳에서 온전히 스파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아피온카라히사르Afyonkarahisar
앙카라Ankara와 이스탄불İstanbul 사이에 있는 아피온카라히사르Afyonkarahisar는 온천 관광 수도로 유명합니다. 아피온카라히사르 온천Afyonkarahisar Termal은 지중해의 미네랄 함량이 높은 온천수가 용출하는 곳으로 영양소가 가득한 온천수를 자랑합니다. 그래서 아피온카라히사르Afyonkarahisar는 뜨거운 온천수로 만든 온천이 유명합니다. 아피온카라히사르Afyonkarahisar에는 많은 온천이 존재하며 가즈리골Gazlıgöl 온천이 특히 유명합니다.
뜨거운 김을 펄펄 내는 가즈리골Gazlıgöl 온천은 그 뜨거운 온천수 덕분에 겨울에 사랑받는 온천입니다. 튀르키예 시민들과 외국인들은 겨울 날이 으스스해지면 가즈리골Gazlıgöl 온천을 방문해 뜨거운 온천수에 몸을 맡깁니다. 뜨거운 온천수가 콸콸 쏟아져 나오는 가즈리골Gazlıgöl은 온천 원천 주변에 수많은 스파들이 형성되어 겨울에 따뜻하게 몸을 녹일 수 있습니다.
- 부르사Bursa
이스탄불İstanbul에서 가까운 부르사Bursa는 고대 로마시대 때부터 지금까지 온천 문화를 간직한 온천 역사 도시로 고대 로마시대 유적, 이슬람 유적, 온천, 스키장을 자랑하는 도시입니다. 특히 스키장은 부르사Bursa의 명물로 눈이 많이 오며 산의 급경사에 따른 스릴을 온전히 즐길 수 있어 이스탄불İstanbul 사람들이 겨울에 스키를 타러 부르사Bursa를 방문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스키장에서 스키를 즐긴 사람들이 온천Termal을 방문해 몸을 녹이고 덕분에 온천 관광지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 체키르게Çekirge 온천
부르사Bursa 체키르게Çekirge 온천은 마치 고대 로마에 방문한 느낌을 제공합니다. 온천탕은 고대 로마시대 실내탕을 재현했으며 깔끔한 인테리어는 현대적이며 동시에 이슬람적입니다. 덕분에 여러 문화가 조화를 이뤄 오묘한 모습을 나타내고 이는 온천을 방문한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겨줍니다.
- 헤이벨리Heybeli 온천
조용한 산골 속에 있는 헤이벨리Heybeli 온천은 단순 온천 뿐만 아니라 액티비티도 제공하며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재미있는 추억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헤이벨리Heybeli 온천은 거대한 온천탕에 몸을 담그며 몸을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고 야외 노천탕도 존재해 아름다운 산골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야외 스파는 여러 미끄럼틀과 아이들이 안심하고 놀 수 있는 키즈랜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이 노는 키즈랜드는 옅은 수심과 많은 장난감 놀이기구 덕에 아이들이 신나며 뛰어놀 수 있습니다. 또한 거대한 미끄럼틀은 성인에게 즐거운 추억거리를 제공합니다. 뱀처럼 구불구불 똬리를 튼 미끄럼틀은 빠른 속도를 자랑하며 짜릿한 액티비티를 제공합니다. 또한 짜릿한 액티비티를 즐기시는 진정한 상남자들을 위한 발사대형 미끄럼틀이 존재해 다이빙을 즐기시는 분들이 온몸으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안전사고는 유의해야 하며 충분한 수심으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진정으로 액티비티를 즐기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 얄로바Yalova
지중해를 바라보는 해안도시 얄로바Yalova 역시 온천으로 유명합니다. 얄로바Yalova는 튀르키예에서 큰 항구도시이고 해수와 담수 수질이 좋아 온천욕을 하기에 적합한 곳입니다. 때문에 예로부터 온천 개발이 이뤄졌고 튀르키예를 상징하는 온천 중 얄로바Yalova 온천도 존재합니다.
얄로바Yalova 산속 깊은 곳에 온천이 존재하며 겨울 해풍으로 눈과 서리로 하얗게 뒤덮인 숲에서 하얀 설경을 바라보며 온천욕을 즐기기에 적합합니다. 얄로바 온천은 이스탄불İstanbul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어 1박 2일로 투어를 다녀오기 적합합니다.
'여행 > 해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리스마스] 전세계 크리스마스 (4) | 2022.12.22 |
---|---|
[크리스마스와 산타클로스] 전세계 산타클로스 (6) | 2022.12.21 |
[크리스마스 여행] 기타 국가 크리스마스 여행 (3) | 2022.12.16 |
[크리스마스 여행] 독일 크리스마스 마켓 (2) | 2022.12.15 |
[크리스마스 여행] 오스트리아-헝가리-체코 크리스마스 마켓 (4) | 2022.12.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