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리얼 메타휴먼 크리에이터
3D로 인체를 묘사하는 것은 비용이 너무 많이 드는 작업입니다. 특히 인체의 전체 몸체는 완성을 하고 리깅으로 동작을 구현할 수 있지만 인체의 얼굴은 제작 자체가 어렵고 제작 후 표정을 구현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인체 모델링에 있어 손보다 더 어려운 부분이 얼굴이죠. 그런데 유니티와 함께 세계 최고의 게임엔진으로 알려진 언리얼 엔진이 메타휴먼을 개발해 다양한 인종의 표정을 구현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언리얼 엔진은 이미 2021년 메타휴먼 프로그램을 무료로 공개해 이용자가 손쉽게 얼굴을 구현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언리얼 메타휴먼은 아직 완성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언리얼 엔진은 메타휴먼을 누구나 사용할 수 있게 허용하기 때문에 많은 크레디에이터에게 기회를 제공합니다.
- 언리얼 메타휴먼 크리에이터 사용법
https://www.unrealengine.com/ko/metahuman
언리얼 메타휴먼은 언리얼 엔진 안에서 구현이 됩니다. 언리얼 엔진으로 메타휴먼을 다운로드하고 구동하려면 언리얼 UN5 버전을 사용해야 문제없이 메타휴먼을 다운로드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언리얼 엔진은 메타휴먼을 끊임없이 업그레이드하고 언리얼 엔진이 패치한 내용은 언리얼 엔진 뉴스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지금 기준으로 메타휴먼에서 완성한 샘플은 언리얼 엔진에서만 구현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아직 블렌더와 연동은 불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언리얼 엔진이 메타휴먼을 끊임없이 패치하므로 언젠가 누구나 손쉽게 메타휴먼으로 3D 인체를 구현하고 이를 다른 프로그램과 연동시켜 더 좋은 퀄리티로 성장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KXbpfMGuXAw
또한 2022년 6월 9일 언리얼 엔진은 메시 투 메타휴먼을 새롭게 발표해 메타휴먼의 새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이를 통해 메타휴먼에서 더 손쉽게 더 다양하고 폭넓은 기능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도 메시 투 메타휴먼이 최근에 나온 것이라 기능은 잘 모르지만 꾸준히 보며 점차 그 기능을 익히려고 합니다^^. 메타휴먼은 아직 완성되지 않은 미완의 프로그램이라는 것을 명심하고 무료로 풀린 김에 다운로드해서 그 기능을 하나씩 알아가면 좋다고 생각해요. 메타휴먼이 완성되면 인체 모델링 구현에 큰 혁신이 일어날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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