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이안 구시가지
호이안Hội An은 16-17세기 베트남의 주요 무역기지로 중국인과 일본인 등 많은 국적의 사람들이 탄 무역선들이 호이안Hội An을 경유했습니다. 때문에 호이안Hội An에는 중국인과 일본인을 비롯한 많은 외국인들이 살았고 이 외국인들이 지은 마을이 우리가 갈 호이안Hội An 구시가지입니다. 호이안Hội An은 해외 무역으로 번성한 도시였기에 무역으로 부를 이룩한 베트남인 거상의 집과 중국인, 일본인 집 등 다양한 볼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호이안Hội An 구시가지는 볼 것이 다양하고 구시가지 규모가 작아 볼거리들이 가까이에 있습니다. 그래서 호이안 구시가지를 여유롭게 돌아보며 구경해도 반나절이면 충분히 다 돌 수 있습니다. 그래서 호이안 구시가지를 여행할 때는 조급해할 필요없이 여유롭게 걸으며 어느 카페에서 쉬고 즐기며 천천히 구경하기에 좋다고 생각해요. 특히 호이안 구시가지는 밤에 등불이 만드는 야경이 절경이니 꼭 호이안 구시가지를 방문한다면 야경을 꼭 보라고 하고 싶어요.
- 호이안 구시가지 입장
호이안Hội An 구시가지에 들어가려면 입구에서 입장권을 사고 들어가야 해요. 호이안에 도착하면 마을 입구 바로 옆에 매표소가 있고 그곳에 사람들이 몰려있으니 매표소는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입장권을 사지 않고 들어가다 적발당하면 다시 입구로 가 입장권을 사야 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사는 것을 추천해요. 입장권도 얼마 안 들어요. 그래서 입장권을 사면 호이안 구시가지를 마음껏 구경할 수 있습니다. 혹 단속을 받을 수 있으니 입장권은 소중하게 잘 보관해두세요.
호이안 구시가지는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옛 도시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요. 길 위에 베트남 전통 등들이 우리를 환영해주고 옆에는 시원한 숲과 베트남의 옛 건물들이 있어요. 베트남 옛 건물들은 대부분 상점으로 많은 물건들이 있어요. 들어갈 때 사도 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호이안 구시가지 여행을 마치고 사는 것을 선호해 호이안 구시가지를 떠날 때 구경하고 구매했어요. 호이안 구시가지 상점에는 그림이나 기념품, 모자 등 다양한 물건들을 파는데 구경하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 라이비엔끼에우Lai Viễn Kiều
호이안 입구에서 상점의 물건들을 보며 걸어가다보면 금방 다리에 도착해요. 그 다리는 래원교來遠橋(라이비엔끼에우Lai Viễn Kiều)로 호이안을 대표하는 랜드마크입니다. 옛날에 호이안에는 중국인 마을과 일본인 마을이 강 하나를 두고 떨어져 있었고 다리가 없어서 다른 마을로 가려면 멀리 돌아가야 했다고 합니다. 그러다 일본인이 두 마을을 연결하는 다리를 지어서 두 마을은 다리 하나로 서로 편리하게 왕래했다고 해요. 그래서 다리 이름을 먼 거리를 짧게 한다는 의미에서 래원교來遠橋(라이비엔끼에우Lai Viễn Kiều)라 지었다고 해요. 베트남과 호이안에서는 이 다리를 일본인 다리라는 뜻의 까우 낫 빤Cầu Nhật Bản이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라이비엔끼에우Lai Viễn Kiều 다리 위에 기와를 얹고 사당을 만들었어요. 그래서 이 다리를 쭈어 까오Chùa Cầu(절 다리)라고도 합니다.
세가지 이름으로 불리는 다리는 호이안의 명물이자 베트남을 상징하는 다리입니다. 그래서 베트남 화폐 동đồng 뒷면에도 등장할 정도예요. 이 다리는 특히 야경이 아름답기 때문에 밤에 다른 것은 놓쳐도 이 다리 야경은 꼭 보시길 바랍니다. 입구 앞에 있기 때문에 마을에서 나가는 길에 반드시 보게 될 것이고 그 아름다움에 매료될 거에요.
- 호이안Hội An 구시가지
라이비엔끼에우Lai Viễn Kiều를 통과했다면 본격적으로 호이안Hội An 구시가지에 들어온 겁니다. 앞에서 계속 말했듯이 호이안Hội An 구시가지는 규모가 작기 때문에 딱히 루트를 짤 필요가 없어요. 길어도 5시간이면 마을의 모든 곳을 돌아다녀볼 수 있기 때문에 그냥 마음에 드는 곳부터 돌아다니시면 됩니다. 혹은 마을 앞 매표소 근처에 있는 마을 관광지도를 가지고 가거나 미리 마을지도와 관광지를 검색하고 다운로드해서 여행할 때 쓰며 돌아다니면 됩니다. 근데 호이안Hội An 구시가지의 유명한 건물들은 지도 없이도 돌아다녀보면 다 볼 수 있어요. 호이안Hội An 구시가지가 그만큼 작답니다. 하지만 마을을 꾸며놓은 등불과 흰색&노란색 벽으로 색칠한 옛 건물들이 호이안Hội An 구시가지를 아릅답게 꾸미기 때문에 심심할 틈이 없어요.
저는 호이안 마을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대충 보고 갔어요. 사실 맛집 검색 외에는 없었던 것 같군요. 제가 호이안Hội An 구시가지에 가서 놀랐던 것이 첫번째로 마을이 정말 작다는 것이었고 두번째로 마을이 예쁘게 꾸며져서 길을 걸으며 보고 즐기는 재미가 있었다는 것이었고 마지막으로 놀란 것이 야경입니다. 야경은 밑에서 다뤄보고 마저 낮의 일을 이야기하자면 호이안 구시가지의 노란 벽들이 예쁘고 여러가지 색의 등이 거리를 화려하게 꾸몄어요. 제가 호이안 구시가지에 도착한 것이 점심 먹고 난 후였는데 오후의 화창한 햇살이 마을을 밝게 비췄고 그 모습이 아름다웠어요.
- 호이안 고가古家
호이안에는 많은 옛 집들이 있어요. 그 집들은 베트남 옛 왕조시대 때부터 있던 집들로 기품과 고풍스러움을 느낄 수 있어요. 베트남의 옛 집들을 방문하러면 호이안 입구 옆 매표소에서 구입한 입장권을 직원에게 보여줘야 입장할 수 있어요. 사실 호이안 구시가지 입장권은 5곳의 호이안 고가 입장권이랍니다. 호이안 옛 집들은 외부도 멋있지만 내부는 여러 장식들과 고풍스러운 가구로 멋있는 느낌을 줍니다. 그래서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구입해 고택 내부를 마음껏 둘러볼 것을 추천해요. 호이안의 대표적인 고가古家들은 다음의 것들이 있어요.
1) 복건회관 [호이꽌 푸 끼엔Hội quán Phúc Kiến]
복건회관은 호이안Hội An으로 이주한 중국 푸젠(복건福建)성 출신 화교들이 여신을 기리기 위해 마을에 지은 사당입니다. 여신을 기리기 위해 지은 사당은 중국 푸젠福建 양식의 건물들을 볼 수 있고 호이안Hội An 구시가지에서 가장 큰 건물이자 사당입니다. 내부 역시 크고 화려해 볼거리가 많아요.
2) 떤키 고가 [냐 꼬 떤끼Nhà Cổ Tấn Ký]
3) 풍흥 고가 [냐 꼬 풍흥nhà cổ phùng hưng]
4) 득안 고가 [냐 꼬 득안Nhà Cổ Đức An]
5) 꽌탕 고가 [냐 꼬 꽌탕nhà cổ quân thắng]
6) 광동회관 [호이꽌 꽝똥hội quán quảng đông]
- 호이안 카페
저는 호이안 마을을 천천히 둘러보며 골목길을 돌아다녔어요. 그러다 3시가 되었고 날이 더웠어요. 그래서 저는 실내로 들어가 더위를 피하고 음료를 즐기려고 했어요. 그래서 저는 카페를 찾았는데 라이비엔끼에우에서 가까운 곳에 Coffee The Espreso Station이라는 카페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그 카페에 방문해 카페 쓰어다(연유 커피)를 즐겼습니다. 그래서 4시 반 해가 어둑해질 떄까지 카페에서 있다가 다시 밖으로 나가 선선한 공기를 맡으며 저녁을 먹으로 떠났습니다.
'여행 > 해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 여행] 하노이Hà Nội vs 호찌민Hồ Chí Minh (4) | 2022.03.06 |
---|---|
[베트남 여행] 호이안Hội An 여행 3편: 호이안 구시가지 야경 (4) | 2022.01.22 |
[베트남 여행] 호이안Hội An 여행 1편: 호이안 가는 법 (8) | 2022.01.08 |
[베트남 여행]다낭Đà Nẵng 3편: 다낭 야경 (6) | 2021.12.29 |
[베트남 여행]다낭Đà Nẵng 2편: 바나힐 (4) | 2021.12.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