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국내 온천] 국내 온천 관광지 2편: 강원도 온천

by 롱카이 2022. 11. 16.
반응형
  • 강원도와 겨울
설악산 설경
설악산 설경

강원도의 겨울은 남한에서 가장 춥기로 악명이 높죠. 그리고 남한에서 눈이 가장 많이 내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다른 지역에서 눈 구경하기 힘들 때 강원도는 홀로 눈으로 뒤덮여있을 정도니까요. 그리고 그만큼 겨울 여행하기는 좋은 곳이기도 해요. 스키같은 동계 스포츠 레저를 즐기기 좋고 무엇보다 깨끗한 공기와 하얀 눈이 절경을 이루지요. 그리고 그런 환경에 어울리는 온천도 있답니다.


  • 강원도 양양군

1. 오색탄산온천: 강원도 양양군 서면 대청봉길

오색탄산온천
오색탄산온천

오색탄산온천은 오색그린야드호텔에서 운영하는 온천으로 고대 로마시대 휴양시설인 KARA-KARA와 같은 대욕장을 보유해 2가지 온천수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2가지 온천수는 저온 탄산온천과 고온 알칼리 온천으로 두가지 색다른 온천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네요.


2. 복골온천펜션: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복골길

복골온천펜션
복골온천펜션

복골온천펜션은 펜션에 중탄산 알칼리성 온천이 있는 곳으로 펜션과 온천을 동시에 운영합니다. 이곳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애견 동반 온천으로 물을 좋아하는 애완견을 키우시는 분들은 복골온천펜션에서 함께 스파를 즐길 수 있습니다.


3. 쏠비치아쿠아월드: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오산리

쏠비치 아쿠아월드
쏠비치 아쿠아월드

양양 쏠비치아쿠아월드는 지중해 바다와 같은 양양 해변 바로 앞에 위치해 온천에서 지중해같은 양양 앞바다를 바라볼 수 있습니다. 양양 앞바다의 해수를 끌어다가 물을 사용하고 사계절 물놀이 할 수 있는 시설을 갖췄다고 합니다. 실내탕, 온천, 노천탕, 워터파크, 어린이놀이장 등 필요한 건 모두 있고 그 시설들은 스페인 천재 건축가 가우디가 만든 구엘공원을 모티프로 제작되었다고 하네요.


  • 강원도 속초시

1. 척산온천휴양소: 강원도 속초시 노학동 관광로

척산온천휴양소
척산온천휴양소

척산온천휴양소는 높은 곳에서 설악산 울산바위를 바라볼 수 있는 전망휴게소 휴향정으로 유명합니다. 순수한 온천수 증기로 뒤덮인 전통불한증막, 찜질동, 원형 호박돌, 자갈돌이 깔린 사색과 비움의 길로 힐링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2. 한화리조트 설악워터피아: 강원도 속초시 미시령로

설악워터피아
설악워터피아

한화리조트 설악워터피아는 설악산의 온천수로 운영하는 온천으로 노천탕에서 설악산의 절경을 바로 바라볼 수 있는 온천입니다. 45도 이상의 수온을 유지해 눈이 오고 공기가 차가운 겨울에도 물에 들어간 몸은 따뜻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인끼리 즐길 수 있는 소규모의 스파도 많이 있어 연인끼리 오붓하게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네요.


  • 강원도 철원군

1. 한탄리버스파호텔: 강원도 철원군 통송읍 태봉로

한탄리버스파호텔
한탄리버스파호텔

한탄리버스파호텔은 말 그대로 한탄강의 강물을 끌어다 온천수로 사용하는 온천호텔로 지하 1080m 아래에서 솟아나오는 화산 현무암 온천이라고 합니다. 한탄리버스파호텔 온천은 실내탕, 야외탕 모든 곳에서 한탄강을 내려다볼 수 있고 호텔에서 제공하는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 강원도 인제군

1. 필례 게르마늄 온천: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필례약수길

필례 게르마늄 온천
필례 게르마늄 온천

필례 게르마늄 온천은 설악산 한계령 인근 필례산장 근처에 위치한 온천입니다. 규모는 그리 크지 않아 예약제로 운영하는 온천이지만 한 온천을 온전히 이용할 수 있고 온천에서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며 바로 앞의 설악산 자작나무 숲을 바라볼 수 있는 온천입니다. 작은 규모지만 매력적인 특색을 갖춘 온천이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