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국내 온천] 국내 온천 관광지 5편: 경상도 온천

by 롱카이 2022. 11. 23.
반응형
  • 경상도 온천
국내 유일 노천용수온천 덕구온천
국내유일 노천용천온수 덕구온천

경상도는 백두대간의 끝자락에 위치한 지역으로 태백산맥과 소백산맥이 경상도를 감싸고 있고 두 거대한 산맥에서 뻗어나온 산류들이 가지로 여러 작은 산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산이 많고 지반에 압력이 높은 만큼 온천이 남한의 다른 지역보다 발달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경상도의 온천은 신라시대를 비롯한 옛날부터 온천을 개발한 역사가 있습니다.


  • 경상북도 청도군

1. 베니키아 호텔 청도 용암온천: 경상북도 청도군 화양읍 온천길

청도 용암온천
청도 용암온천

청도 용암온천은 지하 1008m의 43.7도씨 온도의 온천수를 이용한 온천입니다. 바데풀과 대온천장을 구비하고 있으며 모두 천연옥으로 시공했다고 하네요. 노천탕, 바데풀, 이벤트탕 등 여러 탕을 제공하고 있어 다양한 온천을 즐기며 힐링하기 좋습니다.


  • 경상북도 영주시

1. 소백산 풍기 온천리조트: 경상북도 영주시 풍기읍 죽경로

소백산 풍기 온천리조트
소백산 풍기 온천리조트

소백산 풍기 온천리조트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소백산의 온천수를 이용할 수 있는 온천입니다. 소백산 온천수는 유황온천으로 피부에 좋다네요. 노천탕, 바데풀, 워터파크가 있고 수영장도 있어 액티비티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맞는 온천입니다.


  • 경상북도 울진군

1. 덕구온천스파월드: 경상북도 울진군 북면 덕구리

덕구온천스파월드
덕구온천스파월드

경상북도 울진군에 위치한 덕구온천은 한반도에서 유일하게 자연적으로 노천용출되는 온천입니다. 그리고 그 수질은 한반도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온천수가 용출되는 덕구온천 원탕은 덕구계곡 깊숙한 곳에 있습니다. 덕구온천 원탕이 궁금하다면 계곡 안으로 들어가 덕구온천 원탕을 구경하고 족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계곡이 싫으신 분들은 덕구온천스파월드를 이용하면 됩니다. 덕구온천스파월드는 덕구온천 원탕에서 물을 끌어다와 만든 스파로 뜨거운 물에 몸을 담가 피로를 풀 수 있습니다.


2. 한화리조트 백암온천: 경상북도 울진군 온정면 온천로

한화리조트 백암온천
한화리조트 백암온천

백암온천은 신라시대 사냥꾼들이 사슴을 쫒다 사슴이 백암온천에서 상처를 치유하는 것을 발견한 이후 지금까지 이어져왔으며 일제강점기 시대에 개발해 유명해진 온천입니다. 백암온천은 그 장소가 온천지구로 개발되었으며 여러 온천 시설이 설립되어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온천이 한화리조트 백암온천이지만 백암고려호텔, 백암스프링스호텔, 태백온천모텔, 성류파크호텔 등 여러 온천장이 있으니 취향에 따라 이용하면 되겠어요.


  • 경산북도 경산시

1. 갓바위워터피아온천: 경상북도 경산시 와촌면 음양리

갓바위워터피아온천
갓바위워터피아온천

갓바위워터피아온천은 대구시 근처 경산시의 팔공산 갓바위 근처에 있는 온천입니다. 갓바위워터피아온천은 따뜻한 온천수로 어린이 키즈워터피아를 형성해 어린이들이 놀기 좋은 온천입니다. 대구시와 가깝다는 지리적 이점도 있네요.


  • 경상북도 경주시

1. 더케이경주호텔 스파온천: 경상북도 경주시 신평동 엑스포로

더케이경주호텔 스파온천
더케이경주호텔 스파온천

신라시대 수도로 수많은 유적지가 있는 곳으로 유명한 경주시는 보문온천으로도 유명합니다. 그리고 보문온천을 끌어다 쓰는 스파는 더케이경주호텔 스파온천으로 천연 알칼리성의 보문온천수를 사용한다고 하네요. 내부에는 거대한 대중탕이 구비되어 있고 야외에 노천탕도 있어 선선한 공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 거제시
1.거제도해수보양온천: 경상남도 거제시 수양로

거제도해수보양온천
거제도해수보양온천

거제도해수보양온천은 거제도 지하 800m 암반에서 솟아나오는 약알칼리성 약식염청 온천입니다. 즉 해수온천이지요. 거제도해수보양온천은 대중탕도 있지만 온천수로 채운 실내수영장이 유명합니다. 수영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딱이네요.


  • 부산광역시

1. 호텔농심 허심청: 부산 동래구 금강공원로

허심청
허심청

예로부터 부산에는 동래온천이 유명했습니다. 신라시대 때부터 신라의 왕이 온정을 떠나 온천욕을 즐겼다는 기록이 있고 우리나라에서 뜨거운 상태로 나오는 몇 안되는 온천이어서 한국인과 일본인이 즐겨 찾은 온천이라고 합니다. 현재 동래온천은 호텔농심의 부속기관인 허심청에 있습니다. 허심청은 화려한 장식으로 위용을 뽐내며 네이버 웹툰 '목욕의 신'의 배경인 금자탕의 모델이라고 합니다. 허심청은 국내에서 가장 화려한 온천이기도 합니다.


2. 스파랜드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남대로

스파랜드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스파랜드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부산광역시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1층에는 해운대온천을 이용한 스파랜드가 있습니다. 스파랜드는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건립공사 도중 탄산천과 식염천 두 온천이 터져 만든 온천으로 두가지 온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 안에 있는 온천이라는 점으로 그 특색을 충분히 가지네요.


3. 스파마린: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1동 마린시티2로

스파마린
스파마린

부산에는 해운대온천이 존재합니다. 해수온천으로 식염천이죠. 그리고 해운대온천의 온천공을 그대로 활용한 곳이 있는데 그곳이 스파마린입니다. 거대한 정통 독일 온천이 스파마린의 특색으로 깊이가 깊어 성인이 몸 전체를 덮을 수 있습니다.


4. 해운대온천센터: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2로

해운대온천센터
해운대온천센터

해운대온천센터는 위 부산 온천탕보다는 옛날에 지어진 온천입니다. 할매탕이라는 이름으로 시작해 90년의 전통을 자랑하고 2006년 재개발 이후 지금도 이용되는 온천입니다. 부산의 옛 온천을 원하는 분께 적합한 곳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