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춘천에 있는 분위기 좋은 제이드가든 수목원

by 롱카이 2024. 11. 6.
반응형
  • 춘천에 있는 좋은 수목원
제이드가든 수목원
제이드가든 수목원

대한민국의 대기업 한화솔루션은 2011년에 강원도 춘천시에 제이드가든이라는 사립수목원을 설립했습니다. 2021년 KBS2에서 방영한 "신사와 아가씨" 드라마의 촬영장소로 유명한 수목원이며 굴봉산역 인근에 위치하기에 경춘선 굴봉산역에서 버스를 타고 제이드가든 수목원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https://www.hanwharesort.co.kr/irsweb/resort3/tpark/jdgd/tp_theme.do?schTp=AUAAAA# 

테마소원 | 제이드가든 | 테마파크 | 리조트&테마파크 | Hanwha Resorts

www.hanwharesort.co.kr

참고로 한화솔루션의 수목원인 제이드가든 수목원은 사립수목원이기에 입장료가 있습니다. 제이드가든 수목원 입장료와 기타 궁금한 사항은 위 한화리조트 공식 홈페이지로 알 수 있습니다.
 
 
 

  • 제이드가든 수목원 구성
제이드가든 수목원 지도
제이드가든 수목원 지도

한화솔루션 제이드가든 수목원은 영국식 정원을 조성한 수목원으로 가로로 긴 부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왕복 2시간이라는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며 중간 중간 쉬어가면 3~4시간이라는 시간이 소요됩니다. 제이드가든 수목원은 숲속바람길, 나무내음길, 단풍나무길 세가지 길이 있으며 편도로 약 1시간이 걸리기에 가는데 한 길, 되돌아가는데 또다른 길 이렇게 두가지 길을 갈 수 있습니다. 가을이라면 낙엽송이 가득한 나무내음길과 단풍이 울긋불긋 핀 단풍나무길 두 길을 가는 것이 좋겠네요. 여름이라면 그늘져 시원한 숲속바람길과 물가 근처인 나무내음길을 추천합니다.
 
 
 

  • 제이드가든 수목원 입구
제이드가든 수목원 입구
제이드가든 수목원 입구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로 유명해진 제이드가든 수목원의 명소는 단연 입구입니다. 입구의 벽돌집은 이국적인 중세유럽을 떠올리며 아름다운 정원 덕분에 중세 유럽 영주의 성과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실제로 이탈리아 투스카니 지역의 중세 성곽을 본따 만들었다고 하네요. 제이드가든 수목원 입구 바로 앞에 아름답고 큰 입구가 여러분을 반깁니다. 그럼 매표소에서 표를 구매하고 안으로 입장하면 됩니다.

제이드가든 수목원 정원
제이드가든 수목원 정원

제이드가든 수목원 입구 안쪽은 유럽풍 정원이 가꾸어져 있어 참 아름답습니다. 특히 4~10월까지 꽃이 필 때 정원이 온통 예쁜 꽃들로 가득차 유럽 영주가 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인생샷 명소이기도 하고요. 또한 입구 바로 안에 웨딩가든이 존재해 웨딩사진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 봄과 여름에 신혼부부에 알맞은 예쁜 분위기를 내는 곳이니 웨딩촬영으로 추천하는 장소입니다.
 
 
 

  • 제이드가든 수목원 숲길
숲길
숲길

만일 숲을 거닐며 숲의 정기를 느끼고 싶으시다면 입구를 지나 쭉 가며 세갈래 길을 따라 가면 됩니다. 세갈래 길은 각각 숲속바람길, 나무내음길, 단풍나무길로 각각의 길을 거닐며 예쁜 꽃과 늠름한 나무, 신기한 풀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숲길은 왕복 2시간 이상을 예상하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당연히 중간중간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 충분히 마련되어 있죠.

산책길
산책길

제이드가든의 매력은 숲길마다 식물들을 잘 배치해 편도 1시간 거리의 숲길을 걸어다녀도 전혀 지루하지 않다는 점입니다. 매 계절마다 피는 꽃을 구경하고 큰 나무들의 생생한 에너지를 받는 길이기에 즐겁게 산책하기 좋은 숲길이죠. 봄, 여름, 가을에 각기 다른 식물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숲길 중 일부
숲길 중 일부

또한 이국적인 식물들을 대거 들여온 수목원답게 뭔가 해외 느낌이 많이 나는 구간들도 잘 조성했습니다. 식물들도 신비로운 식물들로 가득 차 익숙한 풍경에서 벗어나 새로운 풍경을 찾아볼 수 있죠. 덕분에 많은 관광객들이 제이드가든 수목원을 잊지 못합니다.
 
 
 

  • 제이드가든 수목원 야경
제이드가든 수목원 야경
제이드가든 수목원 야경

보통의 경우 제이드가든 수목원 입장시간은 09:00부터 18:00입니다. 밤에 숲길을 가는 것은 매우 위험한 길이기에 18:00까지 제이드가든 수목원에 머무는 것을 허용합니다. 하지만 매년 5~6월부터 8월까지 여름밤을 맞이해 야간개장도 하는데 입구 정원일대를 빛의 정원을 만들어 화려한 세계로 끌어들입니다. 더운 여름에는 밤에 제이드가든 수목원을 방문해 빛으로 화려한 옷을 입은 정원을 구경하는 것도 좋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