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광역시
-우치공원 패밀리랜드
광주광역시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이자 테마공원인 우치공원도 봄에는 벚꽃으로 꽃단장을 해 우리를 반깁니다. 특히 우치공원 구름다리 주변을 새하얀 벚꽃이 포근하게 감싸 겨울 포근한 눈 속에 파묻힌 듯한 느낌을 주죠.
-운천저수지
광주광역시에서 가장 큰 저수지인 운천저수지는 저수지 한가운데를 지나는 다리가 있고 그 주변으로 작은 섬들이 있습니다. 이 섬은 봄이면 벚꽃이 펴 분홍색으로 변해 푸른 저수지 위에 분홍색이 둥둥 떠 신비로운 풍경을 자아내죠. 덕분에 봄이면 광주광역시 운천저수지에 많은 이들이 물 위에 뜬 벚꽃을 구경을 하러 방문합니다.
- 전라도
-나주시 한수제
나주시 기슭에 있는 한수제는 에메랄드빛 강이 잔잔히 흐르고 그 옆에 분홍색 벚꽃이 만개하며 산과 논이 푸른빛으로 둘의 조화를 더 자연스럽게 해 한폭의 그림을 자아냅니다.
-화순군 동구리호수공원
전라남도 화순군에 있는 동구리호수공원은 벚꽃으로 하얗게 변한 산이 호수에 비쳐 잔잔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덕분에 보다 장엄한 광경이 펼쳐지죠.
-부안군 개암사
부안군에 조용히 있는 큰 절인 개암사로 가는 길 앞에는 벚꽃이 여러분을 환하게 반깁니다. 해탈의 경지로 가는 길을 축복해주죠.
-구례군 섬진강 벚꽃길
구례군에 있는 유명한 섬진강 역시 봄이면 벚꽃이 펴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냅니다. 덕분에 벚꽃 드라이브를 하며 시원한 바람을 받으며 벚꽃이 만들어낸 하얀 구름 아래를 질주하는 짜릿함을 즐길 수 있죠.
-여수시 승월제
여수시에도 대표적인 벚꽃명소가 있습니다. 그곳은 승월제로 달이 뜨는 저수지라는 이름에 맞게 맑고 투명한 승월제 물이 우리 마음을 깨끗하게 정화시켜주고 거기에 벚꽃을 소폭 담아 청록 비단에 하얀 벚꽃을 그린 우아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 군항제
경상남도 창원시는 봄이면 진해 군항제라는 대규모 벚꽃축제를 열어 많은 관광객에게 황홀한 광경을 선사합니다. 2023년에는 3월 25일 토요일에서 4월 3일 월요일까지 진해 군항제가 열린다고 하네요. 진해 군항제는 경화역 주변 철도에서 기차들이 벚나무 사이를 가로질러 떨어지는 벚꽃잎이 만들어내는 축하세례를 받으며 나아가는 신기한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산들산들 떨어지는 벚꽃 사이로 기차가 나아가는 모습은 현실이라고 믿기 힘든 신비한 모습에 해외에도 아주 잘 알려져 있고 진해 군항제를 대표하는 이미지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또한 해군 축제인 진해 군항제 의미를 살려 진해기지사령부와 해군사관학교 주변 벚꽃을 구경할 수 있고 재황산공원에서 케이블카를 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아름다운 곳은 여좌천으로 밤이면 여좌천에 은은한 야경이 펼쳐져 벚꽃과 조형물, 등불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룹니다. 여좌천 주변에 아름다운 길이 있으며 로망스다리 등 이름이 붙어 고풍스러운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죠.
- 부산광역시
-삼락생태공원
부산광역시 사상구 삼락동에 위치한 삼락생태공원은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공원으로 봄이면 벚꽃잎이 조깅레일을 소폭 뒤덮어 꽃으로 장식된 레드카펫을 만들어냅니다. 덕분에 조깅 운동을 하는 분들은 즐거운 마음으로 조깅을 하며 건강한 하루를 보낼 수 있죠.
-대저생태공원
대저생태공원은 4월이면 벚꽃과 유채꽃이 만발해 꽃잎과 꽃내음으로 뒤덮여 아름다운 꽃길을 만들어냅니다. 덕분에 꽃향기를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황령산
부산광역시에 있는 수많은 작은 산 중 황령산은 봄이면 벚꽃으로 뒤덮여 산 전체가 하나의 벚나무 군락지가 되어버립니다. 삭막한 부산광역시 도시 한가운데에 있는 벛꽃숲은 부산광역시를 아름답게 꾸며주며 즐거운 등산길을 제공해줍니다.
- 울산광역시
-무거천
울산광역시 남구 삼호동에 있는 무거천생태하천은 하천을 따라 벚꽃이 만개하는 곳이며 3월 말부터 4월 초까지 궁거랑 벚꽃 한마당 축제가 열리는 장소입니다.
-선암 호수공원
울산광역시 남구 선암동에 있는 선암 호수공원은 거대한 호수 옆에 위치한 호수이기에 벚꽃과 깨끗하고 아름다운 호수가 어우러지는 명소입니다. 맑은 선암호가 바로 자연의 거울이죠.
-작천정
울산광역시 울주군 삼남읍 교동리에 위치한 작천정 앞에 계곡이 있는데 그 계곡은 작괘천이라 불리는 곳입니다. 그래서 멋드러진 정자와 계곡 배경으로 벚꽃이 아름드리 꽃피워 절경을 자랑하죠. 작천정으로 가는 길에 만개한 벚꽃은 큼직해 벚꽃 동굴을 형성하며 벚꽃비를 내립니다.
- 대구광역시
-이월드
대구광역시 랜드마크이자 테마파크인 이월드는 봄에 벚꽃축제를 하며 즐거운 추억을 쌓으러 방문한 모든 이들에게 아름다운 추억을 남겨줍니다. 당장 연인과 가기에 좋은 곳이죠.
-팔공산
대구광역시 팔공산 계곡은 벚꽃길로 봄이면 푸르른 초목 사이로 분홍색의 비단이 펼쳐졉니다. 그래서 간단히 드라이브하러 가기에 좋은 곳입니다.
- 경상도
-하동군 십리벚꽃길
화개장터로 유명한 화개천 주변에는 십리벚꽃길이라는 벚꽃 명소가 따로 있어 그곳에서 유유히 흘러가는 화개천을 바라보며 벚꽃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더불어 험준한 산세를 보며 경치를 구경하기 좋고 산기슭 사이 계곡으로 푸른 화개천과 분홍 벚꽃이 이어지는 아름다운 색의 길을 지켜보며 사색하기 좋습니다.
-경주시 보문다리
경주시 보문호에는 호수를 가로지르는 보문다리가 있고 다리 주변 보문호 둘레를 벚나무가 둘러싸고 있습니다. 그래서 봄이면 보문다리 양 끝단을 벚꽃이 아름답게 꾸미며 보문다리에 있는 사람들을 환영합니다. 또 보문호 주변에 경주 유명 랜드마크들이 있으니 보문다리에서 랜드마크를 찾고 사진을 찍으며 인생사진을 남기기에 좋네요.
- 제주특별자치도
-전농로
제주도 전농로는 제주 왕벚꽃이 아름답게 피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그리고 왕벚꽃에 걸맞게 벚나무들이 크고 우람해 벚꽃동굴을 형성합니다. 덕분에 하늘을 벚꽃으로 가리고 그 덕에 진정한 벚꽃 구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녹산로
제주도 녹산로는 유채꽃길로 유명하지만 3월 말부터 4월 초에는 벚꽃과 유채꽃이 동시에 펴 초록 띠, 분홍 띠, 노란 띠, 검은 띠가 조화롭게 쭉 뻗은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공설운동장
제주시외버스터미널 근처 공설운동장은 매년 수많은 스포츠인들이 경기를 뛰는 운동장이고 봄에는 제주 왕벚꽃 만개지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특히 한천이라는 개울 주변에 핀 왕벚꽃은 그 모습 자체로 자연 속에 숨어있는 보석입니다.
'여행 > 국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내 유럽풍 정원, 벽초지수목원 (58) | 2023.03.23 |
---|---|
빛과 조각의 정원, 퍼스트가든 (20) | 2023.03.23 |
벚꽃 축제 명소 1편 (10) | 2023.03.21 |
[겨울 축제] 눈꽃축제 (12) | 2023.01.06 |
[비엔나 명화전] 오스트리아 명화 (12) | 2023.01.03 |
댓글